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처음이시라면, 아르체에 대해 먼저 확인해보세요. -
0
    검색

현재 위치
  1. NOTICE

NOTICE

공 지 사 항

게시판 상세
제목 [문의] 신발 사이즈 선택이 어려우신가요?
작성자 아르체♥ (ip:)
>> 대부분의 상품은 정사이즈입니다. 
하지만 같은 발 길이일지라도 발볼유무, 발 날씬, 발 통통 등의 이유로 사이즈의 선택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슈즈의 정사이즈 판단 여부는 공장의 사이즈안내+착화 테스트자3명의 사이즈판단을 기준으로 합니다. 

[착화테스트A: 칼발 날씬 / 착화테스트B: 발볼넓음 보통 / 착화테스트C: 발볼보통 보통

주문서상에서 고객님의 사이즈 정보를 보며 오더에 참고하고 있으나, 0.5cm의 작은 차이로 사이즈가 달라지다 보니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상 한계가 있습니다. 
간혹 사이즈 변경을 하시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립니다. 

 
 

 가장 높은 확률로 사이즈 미스가 발생하는 디자인은 발등 고정이 없는 상품이며, (예:펌프스) 같은 길이의 발일지라도 발볼, 발의 살 유무등에 따라  사이즈 선택에 차이가 생깁니다. 

 사이즈에 고민이 있으실 경우 게시판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사이즈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 한사이즈 크게 나오는 경우. 
   - 봄, 여름 계절의 구두는 대부분 한사이즈 크게 나오기 때문에, 한 사이즈 작게 발송해드립니다.  (발통통,발볼넓음 체크해주시는 경우 정사이즈로 보내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신발마다 같은 사이즈 표기일지라도 사이즈가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품이 정사이즈구두이나, 

일부 상품에 한하여발볼유무에 관계없이 기장 자체가  사이즈 크게 나오는 상품이 있습니다이런 경우 선택해주신 사이즈보다 한사이즈 작게 오더되됩니다.  고객님께서는 평소 신으시는 사이즈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예: 240주문, 주문하신 신발이 발볼유무 관계없이 기장이 한 사이즈가 크게 나올 경우 or 봄,여름 슈즈, 235로 오더. 숫자상의 표기 사이즈가 다름에 대하여 동의하실 경우에 한하여 안내메시지와 함께 235사이즈로 발송. )

   이 부분을 상세페이지내에 안내드리지 않는 이유는, 대부분의 고객님들께서 확인하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세페이지내에 안내드리고,  주문시 한 사이즈 작게 선택해주시는게 편하실 고객님들도 계시겠지만, 문구를 확인하시지 않아 배송 후 교환의 번거로움을 겪으신 다수의 고객님들을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초기에는 [사이즈가 크게 나오니, 한사이즈 작게 주문해주세요]라는 문구로 안내드리는 상품들이 있었으나, 구매하시는 고객님들께서 90%의 확률로 실제 신으시는 사이즈로 선택하셨습니다.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해당 상품들은 주문 후 1일 이내 한 분씩 모두 연락드려 안내 문구 확인 여부와 사이즈 재확인하는 절차를 거쳤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연락이 잘 닿지 않는 고객님도 계셔서 오더가 지연되기도 하고,  안내 문구 자체에 혼란을 겪으시는 고객님들이 많이 계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121년 3월 20일부터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상세페이지 내에 안내 문구를 삭제, 임의로 한사이즈를 다운하여 오더 후 국내에서 발송 전 연락을 드리며(봄,여름슈즈제외), 숫자상 표기가 한 사이즈 작음에 대하여 동의 하실 경우에 한하여 안내메시지와 함께 발송합니다. 숫자상의 표기보다 사이즈의 정확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이러한 절차로 오더를 진행하나, 사이즈의 정확도보다 숫자상의 표기가 더 중요하신 분들이 간혹 계시기에 표기 다름에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확인 연락때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봄, 여름 슈즈는 대부분 한사이즈 작게 발송되므로 따로 연락드리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저희 사이트는 고객님께서 "신으시는 사이즈"로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 FAQ

 

 

 

1: 정사이즈라면서 왜 제 발에는 안 맞죠? 

 

- 사이즈 문의를 주시면, 신발 디자인에 따라서 안내를 드리는데요. 

 

구두 스타일에 따라 발목이나, 발등에서 고정되는 디자인이 아닌 상품에 한하여 

 

고객님의 발볼이 좁은 편이시면 한 사이즈씩 다운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상담시 항상 말씀드립니다.

 

요즘 디자인 추세는, 발 볼이 넓게 나온 디자인이 많고, 

 

발목이나 발등에서 고정을 해 주는 디자인이 아닌 경우 

 

발볼이 좁은 편이시면 신발 자체의 기장은 맞지만, 

 

착용시 앞으로 쏠리면서 크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욱이 대부분 가죽 슈즈이기 때문에, 1-2회 정도 착화하시면 가죽이 발에 맞게 늘어납니다. (샌달류 제외) 

 

뮬 타입의 경우 발볼이 아주 넓은 편이시더라도 정사이즈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 상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보신 상품과 함께 문의를 주시면 안내를 드릴게요.  

 

 

 

2. 굽이 있는데, 안 불편한가요? 

 

- 평소 고객님께서 굽있는 구두를 자주 착용하신다면 불편함이 없으시겠지만, 

 

단화나 운동화를 주로 착용하신다면 조금만 굽이 있더라도 불편하실 수 있으세요. 

 

항상 9cm정도의 구두를 신으시는 분들이 만약 5cm정도를 신으시면 거의 단화를 신은 듯한 느낌이 들어요! 

 

하지만 단화를 선호하셨던 분들이시라면 굽 5cm의 상품도 평소보다는 높기에 불편하다고 느끼실 거에요. 

 

높은 굽을 자주 신어보시지 않으셨다면, 3-4cm정도부터 신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원하는대로 변경이나 제작은 안되나요? 

 

- SHOES카테고리는 수제공법으로 만드는 신발이지만, 사이즈를 통일하여 만드는 기성화이기에 일반적인 수제화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따라서 굽 변경이나 색상, 발볼 조절등이 어렵습니다. 


변경이 가능한 신발류는 자체 국내제작 수제화입니다. 자체제작 카테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디자인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국내 제작 공장에서 가죽과 라스트, 굽 모양 등 

 

원하시는 스타일과 맞는게 있다면 제작해드리고 있어요. 

 

색상 변경, 발볼 넓힘, 굽조절도 모두 가능합니다. 

 


 

 

 

 

 

구매 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게시판이나 채팅창으로 꼭 연락주세요. 

 

저희가 온라인 쇼핑몰이라 고객님을 직접 뵙고 추천드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한계가 있지만 최선을 다해 사이즈 선택에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230도 신고 235도 신어요. 신발마다 달라요" 라고 하시면,  저희도 답변드리기가 조금 어려워요. 

 

어떤 이유에서 230을 신으시는지, 235를 신으시는 경우는 어떤 건지 등등의 설명을 조금 부탁드릴게요. 

 

 

예를 들어볼게요.


착화테스트자A의 경우, 발 길이 자체는 23.8cm정도고 발볼은 매우 좁은편이며, 발에 살이 없는 편이고  여유있는 사이즈를 선호합니다. 

 

운동화는 240사이즈를 신지만, 그 외에는 235를 신는 경우와 240을 신는 경우로 나뉩니다. 


스틸레토나 발등 혹은 발목에 고정 스트랩이 없는 경우 235사이즈를 신습니다. 


발등이나 발목을 고정하는 스트랩이 있는 구두와 발 전체를 덮는 부츠류는 240사이즈를 신습니다. 


 

발볼이 좁은 편이라, 발등이나 발목이 고정되지 않는다면  240사이즈의 신발이 처음 착용시 기장 자체가 맞는듯 하지만, 보행시 발이 앞으로 쏠리며 벗겨짐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수제화의 경우 235사이즈를 발볼넓힘해서 신거나, 

 

기성화의 경우 235를 구매하여 처음에 불편하더라도 1-2번 착용하여 발볼을 늘려서 맞춰신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와 반대이신 고객님들도 계세요. 

 

 

 

고객님마다 발 모양이 전부 다르시기 때문에

 

사이즈 문의시 조금 자세한 설명 부탁드릴게요. !

 




마지막으로, 

 

저희 상품들은 대부분  외피가 가죽이며, 모든 상품에 양가죽 인솔을 사용합니다. 때에 따라 고급 공정인 돈피를  안감으로 사용합니다. 

 

대량 주문으로 인해 판매가 또한 같은 상품 기준하여 최소 20,000원에서 최대 60,000원 저렴합니다. 



 

배송기간이 소요되는 만큼, 교환의 번거로움 없으시게 

 

최대한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구두 oem, odm 문의 환영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